KR EN
공지
홈 > 공지
[꽃개프로젝트] 국회로 가는 꽃개들, 여러분의 참여로 힘을 실어주세요!
2018-09-12

개농장 개들의 아이콘 '꽃개'들,

이제 국회로 가자!




기억하시나요?

매서웠던 지난 겨울 전국을 돌며, 음지에 숨겨진 개농장 개들의 현실을 외쳤던 멋진 #꽃개들!


#꽃개프로젝트는 올 2월, 서울 광화문을 시작으로 동계올림픽이 열렸던 평창, 전주, 광주, 부산, 대구, 서울 청와대까지 전국을 순회했었는데요. 1) 동물보호법상 '반려동물'과 축산법상 '가축'을 오가는 개의 모순적인 지위를 전자로 통일할 것과 2) 식용 목적의 개 사육 및 도살, 유통을 금지할 것을 정부에 촉구해왔습니다.


제364회 정기국회가 시작된 9월, 이제 꽃개들은 국회로 향합니다! 현재 국회에는 대한민국 개 식용 철폐를 이끌 로이카 법안이 발의되어 있습니다:

1) 개를 가축에서 삭제하는 이상돈 의원의 「축산법 일부개정법률안」

2) 동물의 임의 도살을 금지하는 표창원 의원의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

3) 음식물 폐기물을 동물의 먹이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한정애 의원의 「폐기물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


세계에서 유일한 식용 개농장과 개 도살이 없는 대한민국으로 거듭날 수 있는 중요한 시기! 꽃개들이 국회에 입성하여 목소리를 냅니다. 이상돈, 표창원, 한정애 국회의원의 공동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세 법안이 본회의를 무사히 통과하여, 오랫동안 지탄받아온 대한민국 개 식용 역사에 종지부를 찍는 주춧돌이 될 것입니다.


개 식용 종식 트로이카 법안 통과를 기원하는

[2018 황금개의 해 꽃개전시회]


주관: 동물해방물결, 동물을 위한 마지막 희망(LCA)

주최: 국회의원 이상돈, 표창원, 한정애


장소: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 (무료, 신분증 제시 후 입장 가능)

일시: 9월 27일(목) ~ 10월 2일(화)

개회식: 9월 27일(목) 오전 11시 (이상돈, 표창원, 한정애 국회의원과 함께합니다)



[시민참여이벤트를 주목해주세요]

꽃개들이 특사로 전합니다!

개 식용 철폐를 향한 여러분의 메세지


이번 364회 국회가 트로이카 법안을 통과로 개 식용 종식을 이룰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진심어린 염원을 전해주세요.


짧지만 강력한 한마디도 좋고, 감동적인 사연도 좋습니다. 적어주신 메시지는 법안 통과의 열쇠를 쥔 국회가 직접 국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꽃개들과 함께 전시될 것입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클릭↓↓↓

나의 '개 식용 철폐' 메세지 전하러 가기